현재 위치
  1. 게시판
  2. 언론보도

언론보도

언론에 보도된 퓨리카뮤신 소식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PRESS : 비지니스리포트] 마시는 '뮤신' 이너뷰티 전문 '에이지엣랩스'
작성자 주식회사 에이지엣랩스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08-28 16:04:1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8

http://www.businessreport.kr/news/articleView.html?idxno=18288

 

[Company Analysis] 마시는 '뮤신' 이너뷰티 전문 '에이지엣랩스'

달팽이 점액물질 '뮤신' 기반 바이오 기능성 전문기업

[편집자주]서울시의 산업진흥 및 중소기업 육성 정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설립된 서울산업진흥원(SBA)의 다양한 지원사업들이 관내 중소 스타트업들의 인큐베이팅 역할을 톡톡히 하며 주목받고 있다. 좋은 일자리 창출을 핵심 목표로 창업, 유통, 교육, 콘텐츠, 특허, R&D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서울산업진흥원의 지원사업들은 중소 스타트업들이 '강소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서울산업진흥원(SBA)과 디지털 경제신문비즈니스리포트 SBA의 지원사업 수혜를 통해서 성공한 많은 중소 스타트업들의 성공스토리를 기획특집기사로 연재한다.

최근 바르는 화장품은 물론 먹으면서도 피부를 가꾸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보습과 피부 탄력에 효과적인 달팽이 점액물질 '뮤신'을 함유한 이너뷰티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기업이 있어서 주목된다. 국내 식품 업계의 한 대기업에서 근무하던 이정석 대표가 지난해 과감히 창업한 '뮤신' 성분을 기반으로 힌 바이오 기능성 전문 기업 ()에이지엣랩스다.

 

#피부 재생 효과 탁월한 '뮤신', 체내 흡수율 높인 '뮤신NAG'

에이지엣랩스가 선보이고 있는 대표 상품은 이너뷰티 곤약 젤리 '뮤신NAG'. 이 제품은 달팽이 점액 물질인 뮤신이 1000mg 이상 함유된 제품이다. 제품에 함유된 뮤신은 깊게 주름진 피부나 화상, 흉터, 노화 피부의 세포치료 용도로 사용되는 물질로 알려져 있다. 뮤신은 손상된 피부에서 염증반응감소, 회복촉진, 진피층내성장인자(FGF)와 결합해 피부조직세포 재생을 증가시킨다. 이때문에 노화된 피부세포를 어리고 생기있게 만드는 역할(rejuvenation)을 한다고 SCI급 논문과 국제저널에 설명되어 있다.

 

이 대표는 "화장품은 유효성분의 피부침투율이 5%. 유효성분이 모공보다 10배 이상 크기 때문에 진피층에 흡수되지 않는다. 이때문에 피부관리의 95%는 바르는 것이 아닌 먹는 것이다."라며 "바를 때보다 섭취 시 흡수율이 7배 높다. 달팽이 크림 1통을 다바를 때 체내에 흡수되는 양과 같은 뮤신이 뮤신 NAG 1팩을 섭취할 때와 같다."고 설명했다.

 

#뮤신의 재생력, 안정적인 원료 공급처

에이지엣랩스의 경쟁력은 피부 재생에 높은 효과를 내는 달팽이 점액 '뮤신'을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는 자사의 달팽이 농장에서 나온다. 이 대표의 부친이 운영 중인 국내 최초의 방목형 달팽이 농장은 미생물 농법과 센서를 활용한 독자 기술로 악취와 폐기물이 ZERO인 친환경 농장이다. 1억원 수준 물량의 원료공급이 가능한 100평 규모의 시설로 농장 증축이 가능한 6500여평의 부지도 보유하고 있다.

 

국내외 이너뷰티 제품의 기초 원료가 콜라겐, 히알루론산 등 2종류가 대부분이라는 점에서 뮤신은 차별화된 원료로서 소비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뮤신은 달팽이 점액질에 있는 성분으로 피부 및 관절, 항염 등의 기능성으로 SCI급 논문만 2,500건이상 연구되어 있으며 식품, 의학, 화학 등 바이오 영역에서 잠재력이 높은 물질로 평가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