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언론보도

언론보도

언론에 보도된 퓨리카뮤신 소식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PRESS : 한국면세뉴스] '아버지가 키운 달팽이로 창업' 이정석 에이지앳랩스 대표 "나이걱정 없는 하루"
작성자 주식회사 에이지엣랩스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08-28 16:32:3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9

https://bit.ly/2tOHS5i

 

아버지가 키운 달팽이로 창업' 이정석 에이지앳랩스 대표 "나이걱정 없는 하루"

"제품 개발 과정에서 실험을 많이 해야했는데 아버지께서 키운 달팽이를 잘 안주셨어요. 제 돈 주고 정가에 사서 계속 성분 추출 실험을 진행했죠. 어라? 투자를 받고 제품을 만들어 물건이 나가는 모습을 보시면서 지금은 절대적 응원을 보내주시죠."

 

'당신의 나이를 연구합니다' 에이지앳랩스(Age@Labs) 이정석 대표. 30대 중반의 젊은 CEO는 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한 뒤 국내 한 식품기업에서 3년간 일했다. 대학원에서도 신규사업개발 분야를 연구했고 업무도 사업계획, 영업 쪽이었다.

 

그런 그가 충북 음성에서 달팽이농장을 운영하는 아버지의 영향으로 지난 2018년 식품바이오회사를 창업했다. 달팽이 점액질에서 추출한 '뮤신(Mucin)'이 함유된 이너뷰티제품을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다.

 

달팽이에서 고효율로 추출한 피부재생성분 '뮤신'

 

달팽이와의 인연은 물흐르듯 자연스러웠다. 엔지니어 출신으로 약 8년 전부터 달팽이농장을 운영하고 있는 아버지의 영향이 큰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직장생활을 할 때 아버지께서 보약처럼 액기스 형태로 내려주셨는데 몸이 좋아지고 피부가 좋아지는 것을 바로 체감할 수 있었다고.

 

"'대체 뭐가 들었길래 이렇지?' 하면서 찾아보니 '뮤신'이라는 성분이었어요. 주변에 보니 은근히 찾아 드시는 분들이 꽤 있더라고요. , 사람들이 이런 걸 좋아하는구나 싶어서 해외 논문도 찾아 보고 전문가 분들도 만나서 알아보니 성분이 정말 좋은 거예요. , 아버지 농장의 좋은 원료를 다른 데 팔기 아깝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제품이 너무 좋으니까 아까워서요(웃음). 그래서 부랴부랴 시작하게 됐죠."

 

이정석 대표에 따르면, 뮤신은 콜라겐, 히알루론산과 더불어 '이너뷰티 성분의 3대장'이라고 할 만하다. 깊은 주름이나 화상치료에 쓰이는 대표적인 피부 세포재생 성분 중 하나다. 인체에도 있고 미꾸라지나 곰발바닥, 특히 이 뮤신이 가장 많이 나오는 동물이 달팽이로 알려져 있다.

 

에이지앳랩스는 가공하기가 까다로운 이 뮤신을 달팽이에서 고효율로 추출, 정제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특허 출원까지 했다. 국내 대학 연구소와 함께 한 이 특허기술 원료의 효과성 여부는 올 6월 쯤 입증 결과가 나올 예정이다.

 

이같은 독자기술 개발이 가능하게 된 원천에는 아버지의 든든한 지원이 있다. 특유의 발명가 기질로 '환경친화적 달팽이농장'을 일군 이정석 대표의 아버지는 악취나 폐기물이 하나도 나오지 않으면서도 생산성이 뛰어난 방목형 농법으로 양질의 재료를 공급해주신다.

 

"세포재생성분 뮤신을 고함량으로 맛있게 먹자는 개념의 이너뷰티 제품이에요. 뮤신이 달팽이크림에도 들어있지만 크림 한통에 들어있는 양보다 저희 제품 90g 한팩에 들어있는 양이 더 많아요. 바를 때보다 흡수율도 7배 높고요."        

 

크라우드펀딩으로 판매 첫선 '11차 앵콜'...면세점도 입점

 

제품으로 첫선을 보인 건 1년 여전 크라우드펀딩을 통해서였다. '뮤신Nag', 곤약젤리 형태로 간편하고 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이었다.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처음 공개하자마자 좋은 반응을 얻었어요. 카카오 메이커스에서는 11차 앵콜까지 진행될 정도로 소비자 만족도도 높고 재구매도 많았죠."

 

이렇다할 홍보나 마케팅을 따로 하지 않았는데도 반응이 좋았다. 주요 온라인몰에도 거의 다 등록이 됐고 특히 '뚫기 힘들다는' 면세점(엔타스듀티프리 인천 파라다이스호텔점)에서도 판매되고 있다.

 

'퓨리카뮤신' 브랜드를 통해 에이지앳랩스의 시그니처 제품인 '뮤신Nag'에 이어 30대 이상 여성들을 타깃으로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함유한 '뮤신Estro'를 선보였다. 그리고 이 달 중엔 뮤신 함량이 더 높은 스틱형 제품도 공개할 예정이다. 또 하나의 시그니처 제품으로 이번엔 마케팅에도 좀 더 신경을 쓸 계획이다.

 

앞으로 변비로 고생하는 어린이나 여성들의 장을 튼튼히 하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나 반려견의 피부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식품 등도 개발해 사업 영역을 넓혀나갈 계획도 세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