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언론보도

언론보도

언론에 보도된 퓨리카뮤신 소식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PRESS : 엘르] 먹는 달팽이 점액 ‘뮤신’으로 스킨케어 하기
작성자 주식회사 에이지엣랩스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08-28 16:52:3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

https://www.elle.co.kr/article/46182

 

먹는 달팽이 점액 뮤신으로 스킨케어 하기

이너 뷰티(Inner Beauty), 여러분도 해보셨나요? 30대 초반부터 코코넛 오일, 카카오닙스, 스피루리나, 프로폴리스 등 안 먹어본 것이 없는 에디터가 이번에는 달팽이 점액 뮤신에 도전했습니다.

 

비타민, 엽산, 유산균 같은 건강 보조제와 이너 뷰티의 다른 점은 헬스보다는 뷰티에 좀 더 초점을 맞췄다는 점입니다. ‘먹는 화장품이라는 별칭에서 알 수 있듯 단순히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하는 개념이 아니라 식습관에 변화를 주어 다이어트와 피부 관리 등의 뷰티 케어를 하는데, 그 목적이 있는 것이죠.

화장품을 안 쓰는 여성이 거의 없는 것처럼, 이너 뷰티도 미용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관심을 가져봤을, 흔한 뷰티 케어 법의 하나입니다. 대표적인 제품이 바로 코코넛 오일, 프로폴리스, 카카오닙스, 카무카무, 밀크씨슬처럼 자연에서 유래한 식품들인데, 시간을 정해서 최소 2주에서 3달 이상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품 속 영양소와 마찬가지로 인체에 서서히 흡수되어 변화를 가져오기 때문에 고함량의 제품을 몇 번 복용했다고 해서 눈에 띄는 효과를 기대해서는 안 되는 것이죠.

저는 일찍부터 건강보조식품과 이너 뷰티를 병행하고 있는데, 이너 뷰티의 경우엔 때마다 유행하는 아이템은 다 먹었던 거 같습니다. 코코넛 오일을 시작으로 카카오닙스, 스피루리나, 프로폴리스… 그리고 얼마 전 알게 된 뮤신까지. 작년 말부터 인기를 끌었던 밀크씨슬을 주목하고 있던 차에 주변 언니들로부터 뮤신을 추천받았는데, 화장품 원료로도 잘 알려진 달팽이 점액에 들어있는 성분으로 안티에이징 스킨케어와 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차세대 이너 뷰티 아이템, 뮤신

낯설게 느껴지겠지만, 뮤신(Mucin)은 우리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성분입니다. , 연근을 자르면 나오는 미끈미끈한 점액 속에 들어있거든요. 식물 말고도 달팽이, 장어, 멍게, 홍어, 가오리, 곰 발바닥 등에 들어있고 인체 안에도 존재합니다. 뮤신은 피부의 구성 물질 중 하나로, 콜라겐과 히알루론산처럼 나이가 들면 점점 소실되는 성분이어서 피부 노화가 시작되는 30대 이후에 뮤신을 직접 먹어서 보충하면 피부 탄력과 보습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또 흔히 알고 있는 콜라겐보다 수분 보유 능력이 1000배 뛰어나고, 콜라겐과 히알루론산에는 없는 세포 재생과 콜라겐 생성 촉진, 장 노폐물과 간 독소 배출에 도움을 다양한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제가 먹고 있는 제품은 뮤신 1200mg과 초 저분자 콜라겐 1000mg를 함유한 골드키위 맛 스틱 젤리 타입의 퓨리카 뮤신 '뮤신 글로우'입니다. 우선 맛과 식감 모두 훌륭합니다. 묽은 젤리 형태로 되어 있어 입안에 쪽 짜서 먹기만 하면 되고, 첫 맛과 끝 맛 모두 새콤달콤해서 거부감이 전혀 없습니다. 막연하게 달팽이 점액이 떠올라 꺼림직했던 마음이 싹 달아나는 맛이랄까요? 휴대하기도 간편하고 하루에 1포 오후 2시에 알람을 맞춰놓고 물 없이 간식처럼 먹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복용 시간이 오후 2시인 이유는 완전히 흡수되는 데까지 걸리는 시간이 약 8시간 정도인데, 피부 세포 재생이 활발해지는 밤 10시 전에 완벽하게 스며들게 하게 위함입니다. 실제로 2주간 먹어본 결과, 환절기만 되면 속 땅김이 심했던 피부가 아주 촉촉해졌습니다. 아침에 아무리 보습 제품을 잘 바르고 나와도 오후만 되면 입 주변과 콧등 피부가 일어나고 땅기기 일쑤였는데, 이 제품을 먹고 난 후 불편한 느낌이 사라졌고 술을 많이 먹고 난 다음 날도 피부가 푸석거리지 않더라고요. 이 제품을 함께 복용한 지인 중 누군가는 화장실을 가는 게 편해졌다고 하고, 안색이 맑아진 기분이라고도 하더라고요. 결론적으로 앞으로 1~2달 이상은 꾸준히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