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블로그

블로그

퓨리카뮤신의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Tip] 여름 피부 관리! 콜라겐을 채우는 음식은?
작성자 퓨리카뮤신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2-06-2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729

“여름 피부 관리, 음식으로 꽉 채워요”

 

30도를 웃돌며 나날이 더워지는 여름 날씨! 내리쬐는 햇빛의 강한 자외선은 피부 진피 속 콜라겐을 파괴한다는 것은 앞서 소개해드린 이야기로 잘 알고 계실 텐데요😣

진피층의 콜라겐이 파괴되면 피부는 당연히 탄력을 잃게 되고, 탄력을 잃은 피부는 두피까지 이어져 모낭의 힘이 약해져 모발 건강도 해칠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two black and white umbrellas


자외선으로부터 피부와 두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콜라겐 섭취’는 선택이 아닌 필수!

오늘은 피부의 노화를 막고 두피와 모발의 건강까지 지킬 수 있는 콜라겐을 음식을 통해 섭취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green and red fruit with green leaves


지금부터, 콜라겐 합성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식품들을 함께 살펴볼까요?


 

green aloe vera plant


1. 알로에


여름 태양에 벌겋게 익은 피부에 알로에 젤을 발라본 경험 다들 있으시죠? 


일본의 한 연구 기관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12주간 알로에를 꾸준히 섭취한 피부에서 수분 손실이 감소하고, 콜라겐 점수가 향상했다는 결과가 있을 정도로 알로에는 피부 미용 효과가 탁월한 식품이에요. 알로에를 소량으로 꾸준히 섭취 시 진피 속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건강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고 해요.


 

red sliced fruit on white surface


2. 석류


석류에는 다량의 에스트로겐이 함유되어 있어 여성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어요. 


석류에는 콜라겐의 합성을 돕고 피부 화이트닝을 돕는 에라그산과 비타민C가 들어 있어 피부의 젊음을 유지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해요. 이름난 절세미인들이 예부터 즐겨 먹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었네요😊

 

green plant in close up photography


3. 케일

콜라겐의 합성을 돕는 가장 좋은 영양소가 바로 비타민C인데요!


케일에는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콜라겐 합성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어요. 또, 케일은 윤기 나고 탄력 있는 모발을 만들어주는 케라틴의 합성을 돕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 피부 건강뿐만 아니라 모발 건강도 함께 지킬 수 있는 아주 기특한 채소랍니다.🌿

 

three garlic cloves


4. 마늘


한식에 빠지지 않는 핵심 재료 마늘도 콜라겐 증가에 좋은 식품이라는 거 알고 계셨나요?!


마늘에는 천연 유황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콜라겐 분자에 직접 관여하는 콜라게나아제를 구성하는 아미노산들을 끈끈하게(?) 연결시켜 콜라겐의 증가를 돕는 것이 바로 유황이라고 해요. 피부 속 콜라겐을 위해 마늘이 들어간 음식을 더욱 열심히 먹어야겠네요😋

 

sliced vegetables


소개해드린 식품 외에도 황이 풍부한 양배추, 양파, 비타민C가 풍부한 녹황색 채소인 브로콜리, 시금치 등을 섭취하면 콜라겐 합성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Tip

대표적인 콜라겐 식품으로 알려진 족발, 닭발 등의 육류 콜라겐은 분자의 크기가 크기 때문에 체내 흡수율이 떨어진다고 해요. 대신, 상대적으로 분자가 작은 어류 콜라겐 식품인 장어, 생선, 조개 등이 육류 콜라겐에 비해 콜라겐 흡수율이 높다는 점 잊지 마세요!




 

 

지금까지 자외선에 지친 피부와 모발을 위해 콜라겐 합성을 돕는 식품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음식으로 섭취하기 번거롭거나 어려울 땐, 퓨리카뮤신의 뮤신 글로우와 뮤신 하이코로 한 번에 섭취해보시는 거 어떨까요?



저분자 콜라겐(300Da)에 콜라겐으로는 채우기 힘든 피부 속까지 꽉- 채워주는 특허 뮤신! 

그리고 콜라겐의 합성을 돕는 비타민C까지 한 번에!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니까요😉

 

 

매일 오후 2시, 뮤신 타임으로 피부 속까지 촘촘하게 챙겨보세요!


첨부파일 image_5451011501654243877123.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